Detected compiler newer than Visual Studio 2022, please update min version checking in WindowsPlatformCompilerSetup.h
공부하던 책에서 언리얼 엔진 샘플 일인칭 슈터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코드를 봤을 때 현재의 가장 최신 버젼 (5.5버젼)과 형태가 달라져 있는 것을 확인하고 버젼을 책에 나와 있던 5.0.3으로 낮추려는 시도를 함
그러나.. 이번엔 VisualStudio2022와 버젼이 맞지를 않는 것인지 또 다른 에러에 도착..
그래서 이번에도 구글링을 해서 결과를 찾아보았다.
https://developercommunity.visualstudio.com/t/1710-not-supporting-the-UE5/10668890?sort=active
<p>17.10 not supporting the UE5</p>
<p>[regression] [worked-in:17.5] The unreal engine 5.0 was not working in 17.10. was getting this warning and then the compile has failed. when runnin...
developercommunity.visualstudio.com
책을 따라서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링크를 참고 했어 문제가 된 부분을 발견..
첫번째로 MSVC의 맞아야 한다는 것 (현재 사용하는 언리얼 엔진 버젼에 맞춰야 함)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2022\Community\VC\Tools\MSVC
위 경로에 현재 자신의 pc에 설치된 버젼이 몇인지 알 수 있으므로 위와 같은 에러가 났을 때 로그를 잘 참고 해서 버젼을 맞춰 보면 된다 (만약 더 높은 경우 높은 버젼을 지우거나, C:\Users\User\AppData\Roaming\Unreal Engine\UnrealBuildTool 경로에 있는 BuildConfiguration 파일에 ToolChain 버젼과 CompilerVersion을 에러 로그에 나온 버젼으로 맞춰주면 된다)
두번째로 자신이 사용하는 윈도우의 SDK가 잘 설치 되어있는지 확인이 필요 (VisualStudio의 도구 / 도구 및 기능 가져오기를 선택해서 우측에 설치 세부 정보에 SDK가 설치가 되어있는지 체크가 필요)
일단 위의 두가지를 설정해주니 원하는 버젼으로 언리얼 엔진 실행이 가능해졌다.
저와 같은 이슈가 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참고로 현재 보고 있던 책은 C++ 스크립트를 활용한 언리얼 엔진 5 게임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