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5] Could not be compiled. Try rebuilding from source manually.
언리얼 엔진은 처음으로 공부하면서 맞닥뜨린 오류로 프로젝트를 열면 새롭게 추가한 C++클래스가 말썽을 일으키고 있었다.
필자는 처음 공부를 하는 것이어서 C++ 스크립트를 활요한 언리얼 엔진 5 게임 개발 이라는 책을 따라서 공부를 하고 있는 중에 맞닥뜨린 문제상황.
일단 문제의 원인을 찾기 위해 급하게 구글링을 해서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봤으나, 한 번도 다뤄보지 못한 엔진이라 그런지 당연히 해결이 안되었다.
그래서 컴퓨터는 모르면 껐다 키라고 했었지.. 아예 책대로 다시 처음부터 시도
필자의 개발환경
- VS2022 커뮤니티 버젼
- 언리얼 엔진의 가장 최신 버젼 (5.5.3)
- 일인칭 모드 테스트 프로젝트
- 문제가 생겼을 때와 다르게 한 부분
1. 언리얼 엔진을 처음 설치 후 프로젝트를 생성시 경로를 User의 OneDrive 공유 폴더로 잡히던데, 이것을 그냥 C드라이브 바로 아래에 폴더 하나를 영어 이름으로 만들고 해당 폴더 아래로 경로 지정. (당연한 이야기지만 한글로 경로가 된 경우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를 개발을 공부하면서 종종 봐왔기에 해당 방향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까 추측..)
2. 실수로 문제가 생겼을 때 프로젝트를 C++프로젝트로 생성을 하고 툴 > 새로운 C++ 클래스 추가를 눌러서 동작을 시켰으나, 블루 프린트 프로젝트로 만들고 C++ 클래스 추가로 하게 변경
3. C++코드를 VS2022로 열어봤을 때 아래와 같이 Unreal Engine 통합 구성 이라는 것이 진행 중이었고 해당 과장이 끝난 상태에서 다시 새로운 C++ 클래스 추가를 하였음
- 결론
해결은 되었다..! 다시 키니 정상적으로 리빌드를 하기 시작하였고 책에서 나온 결과대로 C++ 클래스가 추가된 것을 알 수 있었다.
일단 문제로 가장 추측되는 것은 1,3번으로 여겨져서 혹시 저처럼 초보적인 실수로 곤란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