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6/09 3

[Lv.1] 바탕화면 정리 [프로그래머스_코딩테스트] [구현, 시뮬레이션] [30분]

🔍 문제 요약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61990 프로그래머스SW개발자를 위한 평가, 교육의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programmers.co.krx,y 좌표의 격자에 #이라는 내용이 있으면 파일이 있는 것으로 보고, .이 찍힌 것은 아무것도 없는 곳이라고 할 때 모든 파일을 드래그 할 수 있는 좌표를 반환하는 문제🧠 나의 접근 방식과 시행착오문제 자체는 단순하게 모든 좌표를 순회하면서 #을 찾아서 가장 좌상단, 우하단의 좌표를 찾으면 되는 문제이다. 조금 길어지긴 한 문제 풀이는 아래와 같이 풀었고 15분 정도 걸렸던 문제.using System;public class Solut..

[Lv.1] 모의고사 [프로그래머스_코딩테스트] [완전탐색] [30분]

🔍 문제 요약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42840 프로그래머스SW개발자를 위한 평가, 교육의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programmers.co.kr수포자 3명이 문제를 찍는 규칙이 정해져 있고, 답안 answers가 인자로 주어질 때 최대 점수를 맞은 번호들을 반환하는 문제🧠 나의 접근 방식과 시행착오대강 15분 정도 걸린 문제. 풀이자체는 규칙을 그대로 int[]로 저장해두고 정답지를 순회하면서 각 번호별로 점수를 저장해두고, 최대 점수인 번호들을 저장하고 올림차순으로 Sort시키는 방식으로 풀었다. 문제의 풀이 자체는 단순하게 직관적으로 푼 거라 더 효율적인 방향이 있을지는 체크..

[Lv.2] 피로도 [프로그래머스_코딩테스트] [Brute Force, 완전탐색, 순열] [30분]

🔍 문제 요약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87946 프로그래머스SW개발자를 위한 평가, 교육의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programmers.co.kr피로도 시스템이 있어서 k라는 현재 피로도가 있고 dungeons라는 [최소 필요 피로도, 사용되는 피로도]가 배열로 주어질 때 최대한 들어갈 수 있는 던전의 수를 구하는 문제🧠 나의 접근 방식과 시행착오문제의 접근 방식부터 해맨 상태라 못 푼 문제. 이 문제를 접근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건 조건에 맞는 최소 피로도 중에 제일 큰 값이면서 소모 피로도가 제일 작은 것을 우선시해야 하지 않나란 생각이었다. 다만 이렇게 생각하니 일단 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