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6/30 4

Unity Addressables + AWS S3 적용 삽질 기록 — BuildPath 에러 해결법

✨ 들어가며Unity Addressables을 AWS S3와 연동해서 리소스를 원격으로 로드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삽질을 많이 했습니다. 특히 가장 골치 아팠던 부분은 바로 이 에러입니다.BuildPath for group 'Lobby Group' is set to the dynamic-lookup version of StreamingAssets, but LoadPath is not.BuildPath: '[UnityEngine.AddressableAssets.Addressables.BuildPath]/RemoteAssets'LoadPath: 'https://whawoo-game-addressable.s3.ap-northeast-2.amazonaws.com/RemoteAssets'이거 ..

Devs/Unity 2025.06.30

[Lv.1] 수박수박수박수박수박수? [프로그래머스_코딩테스트] [문자열] [10분]

🔍 문제 요약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2922 프로그래머스SW개발자를 위한 평가, 교육의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programmers.co.kr길이가 n이거 '수'와 '박'이라는 단어가 번갈아 가면서 나오는 문장을 반환하는 문제🧠 나의 접근 방식과 시행착오3분 정도 걸린 문제. stringBuilder를 쓰긴 했지만 더 간단한 방법이 있었던 거 같은 느낌이 들어서 피드백이 필요할 듯 하다. 필자가 푼 방법은 그저 인덱스가 홀수일 때와 짝수일 때를 구분해서 stringBuilder에 넣고 반환하는 거 뿐...using System.Text;/// /// 수박수박수박수박수박수?///..

[Lv.2] 행렬의 곱셈 [프로그래머스_코딩테스트] [2차원 배열, 구현] [25분]

🔍 문제 요약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2949 프로그래머스SW개발자를 위한 평가, 교육의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programmers.co.kr2차원 행렬 arr1과 arr2를 곱한 결괄르 반환하는 문제🧠 나의 접근 방식과 시행착오행렬의 곱셈에 대해서 어떻게 했는지 까먹었어서 시간이 오래 잡아먹은 문제.. 잘 기억해두자.. 풀어서 통과하긴 한 문제. 2차원 행렬이고 인덱스가 곱했을 때 어떻게 저장되는지 순간 헷갈려서 실수하기 좋은데 그림으로 잘 생각해보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는 문제긴 하다./// /// 행렬의 곱셈/// https://school.programmers.co.k..

[Lv.1] 핸드폰 번호 가리기 [프로그래머스_코딩테스트] [문자열] [10분]

🔍 문제 요약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2948 프로그래머스SW개발자를 위한 평가, 교육의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programmers.co.kr전화번호 phone_number가 주어질 때 뒤어 4자리를 제외하고 모두 *로 바꾸어서 반환하는 문제🧠 나의 접근 방식과 시행착오약 3분 정도 걸린 문제. 그냥 길이 계산하고 뒤에 4자리 빼곤 *로 저장 후 string 다시 생성함./// /// 핸드폰 번호 가리기///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2948/// public string solution(strin..

반응형